페이지수준광고

2016년 6월 15일 수요일

포토샵 뒤로가기 및 앞으로가기 단축키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으로 작업 하다보면 실수하거나 다시 되돌리기 위해서 Ctrl+Z눌러서 뒤로 돌아가기 눌러서 작업하는데요.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포토샵은 단순히 뒤로가기 누르면 그 이전, 그 이전, 이렇게 쭉 과거의 작업으로 되돌아가는게 아니라 토글처럼 뒤돌아가기, 뒤돌아가기 해제 식으로 반복만 될 뿐입니다.


저도 평소에 개인적으로든, 업무적으로든 포토샵 참 많이 사용하는데 처음에 이 부분 몰라서 제한적으로만 컨트롤제트만 써서 안되니까 히스토리 패널 켜서 해당 부분 직접 찾아서 선택하여 작업해왔었습니다. (그렇게 십년...이십년...)

사실 어디선가에서 팁으로 알려주지 않으면 잘 모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각설하고 포토샵 뒤돌아가기 제대로 하려면 Ctrl+Alt+Z 를 누르면 한단계 한단계씩 쭉 뒤로 돌아가게 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 정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 단축키 기억해주시고요.

또한 메뉴에서 "편집" 으로 가셔서 이전단계 부분 누르셔도 동일하게 동작됩니다. 참고하세요.



덧붙여서 포토샵 앞으로 가기 단축키는 Shift+Ctrl+Z 입니다. 뒤로가기 했던것을 다시 원복하는것인데요. (원상태로 복구)



결론적으로 지금까지 이야기 드린 포토샵 컨트롤 편집 부분 뒤로가기 & 앞으로 가기 단축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가지 모두 단축키 외에도 메뉴에서 "편집"항목 가시면 상단에 선택할수 있는 항목이 보일것입니다.
- 1번만 뒤로가기(실행취소) : Ctrl+Z
- 뒤로가기(이전단계) : Ctrl+Alt+Z
- 다음단계(앞으로가기) Shift+Ctrl+Z



정리한 정보 참고하시고 유용한 포토샵 이용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날씨가 비가 오고 습한데요, 비조심, 장마조심 하시구요. 늘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