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수준광고

2018년 4월 6일 금요일

오타검사기 3가지 인터페이스 비교


글의 완벽성을 중시하는 자료를 제출할 일이 생깁니다.
원하는 기업으로 취직하고자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에세이를 제출해야할수도 있고, 논문을 쓰게 되거나 중요한 공문을 보낼때도 있겠지요.

어떤 글을 작성하고 그 글을 다른사람이 읽는데 오류가 없도록 오타라던지 맞춤법을 잡아주는 오타검사기 및 맞춤법 탐지기 몇가지를 적어보았습니다.

서비스 되는 곳이 예전보다 많이 늘어났더라구요.
제가 몇년 전만 해도 한 곳만 알고 있었는데 이제는 여러곳으로 늘어났더라구요.
그만큼 수요가 많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1.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이곳은 부산대 인공지능 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에서 함께 제작한 검사기인데요. 현재도 꾸준히 기능이 보강되고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와 다르게 상세하게 틀린점도 짚어주고, 정확도가 높습니다.

2. 다음(Daum)맞춤법 검사기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제공하는 오타검사기 입니다.
맞춤법 및 오타를 알려주고 있으며, 인터페이스 간결한 특징이 있습니다.


3.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

잡코리아는 취업포털인데요. 자소서 쓸때 도움 차원에서 검사기를 서비스 중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기능도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학점변환, 글자수 체크, 연봉계산기, 어학점수 변환, 자소서 자동완성, 사전 등)

이 외에도 더 많이 있으나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로 선정해보았습니다.

각 항목마다 제가 이미지 스샷을 넣어드렸는데요. 제가 직접 오타 체크해본 예시 입니다.
결과를 클릭하면 설명이 팝업 혹은 옆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왜 틀렸는지 그리고 올바른 단어가 뭔지 알려주고 있는데요.
내가 편한 방식으로 오타검사기 선택해서 이용해보면 될것 같네요.